존경하는 한국경찰복지연구학회 회원 여러분!

본 학회의 얼굴인 홈 페이지를 찾아 주시어 감사합니다.
본 학회는 국가경찰의 쉼 없는 노고에 감사하고 동시에 경찰들의 복지 분야를 연구하며 보다 나은 제도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여러 뜻있는 경찰학자들이 모여 2013년 5월 1일 발족의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. 같은 날 본 학회는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에 공식 등록을 마치고 공식 학회로서 한국의 경찰복지 분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대표 학회로서 그 위상을 우뚝 세우게 되었습니다. 우리 국가경찰은 1945년 10월 21일 미군정하에서 창설되어 올해로 75주년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학회는 밤낮으로 오직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데서 오는 경찰공무원들의 수많은 스트레스를 다소나마 줄여주고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경찰복지제도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우리 경찰복지제도 향상으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는 미래 지향적 제언을 아끼지 않고자 합니다.

이를 위해 본 학회는 다음과 같은 목적사업을 힘차게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.
1. 한국경찰복지 향상을 위한 학술회의(춘․추계학술세미나) 개최 사업 (봄과 가을)
2. 경찰복지의 향상을 위한 법적 토대구축 사업
3. 외국의 경찰복지 연구 및 국내 경찰복지제도 향상 관련 사업
4. 경찰복지 관련 학술저술 출판 사업
5. 경찰복지 향상 관련 연구용역 사업
6. 순직/공상경찰관 추모사업 및 그 자녀를 위한 지원 관련 사업
7. 경찰복지 향상을 위한 연구 논문집 발간(연간 4회 발간/ 『경찰복지연구』)

무엇보다 본 학회는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늘 수고하는 국가경찰관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
2020년 1월 1일
한국경찰복지연구학회장 진 병 동




[15852] 경기도 군포시 한세로 30, 한세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신현기 교수연구실      [개인정보보호정책]
TEL. 031) 450-5312, 010-5298-5587     Email. jin7499@hanmail.net
Copyright © KOREA ASSOCIATION FOR POLICE WELFARE STUDIES. All rights reserved.